통합민원센터
이용안내
우리 공단은 고객님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통합 민원센터’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에 부합하지 않은 게시물은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 또는 삭제 될 수 있으며, 또한 불법 유해 정보 등을 게시 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음을 안내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처리절차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은 근무일(주중 09:00~18:00) 기준으로 접수완료 후 담당직원이 세부사항을 전화상담 등을 통해 3일 이내 답변 드리고, 법률검토 등이 필요한 경우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 및 업무 외 질의 등 부적절한 내용은 임의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수질 개선 요청
-
분류불편신고
-
성명***
-
발생장소용답체육센터
-
공개여부공개
-
작성일2025.01.09 16:23
-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저는 저녁반 수영 강습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물을 반쯤 빼고 다시 채워 넣었다고 하셨었는데 전혀 개선이 되지 않았습니다.
물에 우유를 탄 것처럼 뿌옇고 부유물이 많습니다.
검은 게 떠다닌다고 하면 활성탄이라고 괜찮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는데 그게 먹는 용도는 아니지 않나요?
또한 월 초에 잘 씻고 들어가라는 의미 없는 문자보다는 직원분들이 관리 감독을 잘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런 상습범들은 좀 창피를 당해 봐야 개선이 됩니다.
그리고 시설이 노후되어서 이런저런 시설에 문제가 있다면 차라리 겨울에 문 닫고 싹 리모델링을해서 다시 개장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이번 샤워 온수문제도, 수질 문제도....부유물은 레인 끝과 끝 수심차이가 거의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라는 말도 있던데...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여튼,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찾아서 개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답변은 여기에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남겨주세요.
전화는 사양합니다.
답변
-
답변일자2025-01-15
-
답변부서성동구립용답체육센터
-
첨부파일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성동구도시관리공단 행복체육팀장입니다.
먼저 용답체육센터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부분에 대하여 송구한 마음과 함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용답체육센터 수영장 운영시간(06:00~22:00)에는 지속적으로 수조내 물 순환펌프 및 수질관리 여과시스템이 가동되어
1일 4회 수영장의 물이 여과기에서 필터링 되어 순환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영장 운영 종료 후 매일 22:30부터 익일 04:00까지 로봇 수중청소기를 수조내 투입하여 이물질 제거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영장 수질 개선을 위해서 수질 관리약품을 적정량 투입(법정 기준치 준수)하여 1일 4회(새벽, 오전, 오후, 야간)
측정값 검사 및 수중 가시거리를 체크하고 있으며, 여과시스템 개선을 위한 역세린스 작업을
기존 주 1회에서 현재 주 2~3회로 늘려서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2024.12.23. 수질검사 전문기관을 통한 수질 점검결과 탁도, 염소 등 총 9가지 검사항목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홈페이지 및 체육센터 게시판을 통해서 안내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전문기관 수질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고객님들께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25. 1. 13.(월) 수질 여과분야 외부 전문업체를 선정하여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여과제 교체 등 추가 개선사항을 조치하여 깨끗한 수질이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용답체육센터 시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지속적인 수질 점검 및 수영장 청결 유지관리를 통해서 향후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용답체육센터 센터장(김경수☎02-2204-6622)으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공단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친절과 안전으로 소비자중심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