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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민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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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공영주차장 관련하여 주차관리팀을 고발합니다.
  • 분류
    불편신고
  • 성명
    ***
  • 발생장소
    공영주차장
  • 공개여부
    공개
  • 작성일
    2024.09.09 10:52
  •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성동구민이자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공영주차장을 자주 이용하는 239조4291 차주입니다.

    2022년 7월 하이브리드 친환경 차량을 본인의 장애등급에 맞춰 복지차량으로 등록하였고,
    서울시내 각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서 출차시 복지할인에 맞춰 자동 계산되어 주차요금을 정산하여 왔습니다.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공영주차장도 마찬가지로 80% 할인이 자동 적용된 주차요금을 안내받아 이용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올 연초부터 복지할인(80%)이 아닌 하이브리드 친환경 차량할인(50%)으로 자동 적용되어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공영주차장을 관리하는 주차요원에게 몇 번 민원을 넣었고, 빨리 시정해달라고 요구하였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서울숲을 이용하기 위해 자주 이용하였으나 주차요원과 실랑이 해야하는 소음들이 아이에게 영향을 미칠까바 서울숲을 찾는 빈도는 점차 줄어져 갔습니다.

    그러다 올 중순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였고 이번에는
    장애인 복지할인(80%)도 아닌 하이브리드 친환경 차량할인(50%)도 아닌 일반 요금으로 자동 계산되어 뜸에 따라
    그날은 주차요원과 큰 목소리로 언쟁이 오갔으며, 성동도시관리공단에 자체적으로 알려 문제 해결을 촉구해달라 하였으나 늘상 똑같이 시스템 문제라고 애써 둘러대며 자기네들쪽에서 할 수 있는게 없다라는 취지로 핑계만 대었습니다.

    그리하여 7월 중순 제가 거주하고 있는 금호동1가 주민센터 복지담당자와 통화하여 제 차량이
    복지차량으로 등록되어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였으나 제대로 정상 등록되어 있고, 시스템상으로 오류는 전혀 없다고 하여 주민센터 담당자의 배려로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주차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었습니다.
    1주일 동안 그 담당자와 주차관리파트장에게 사연을 정중히 설명하였고, 진심으로 불편하셨겠다며 본인의 민원에 대해
    상당히 공감을 해주었으며 시스템을 살펴보고 바로 조치하겠다고 하여 일이 잘 마무리 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어제 9월 8일 일요일 오전에 서울숲을 가자는 아이와 함께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공영주차장을 오랫만에 이용하게 되었고, 점심 지나 출차때 주차정산기를 지나는 순간 여전히 80% 복지할인이 적용 안 되어 있음을 알았습니다.
    아이가 동승하고 있음에도 현장의 주차요원에게 "제가 주차관리파트장님과 두번이나 통화했는데 왜 여전히 시정이 안되어 있냐?"라는 취지로 질의하였고 그 주차요원은 짜증나는 목소리로 여전히 시스템 문제라고 둘러대면서 책임을 회피하려 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가 주차관리파트장님과 통화했고 시정하겠다고 피드백까지 받았는데 왜 여전히 그런거냐?"라고 물으니 본인이 통화한 사람이라며 소개하였고 저와 관련된 내용을 마치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불쾌하게 응대하였습니다.
    아이 앞에서 큰소리를 내기 싫어 빨리 자리를 벗어나고자 "내일 출근하시면 주차관리파트장님께 오늘 상황 꼭 알려달라. 여전히 시정 안되어 있다."라는 취지로 마지막 당부를 드리고 벗어났으나 그 주차요원의 태도만 생각하면 현재까지 여전히 불쾌합니다.

    최근에는 성동고 공영주차장, 용산가족공원 공영주차장 등 타 구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도 80% 복지할인으로 자동 적용되어 계산되는데, 제가 거주하고 있는 성동구 내에서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공영주차장에 갈 때마다 매번 불쾌해지니 이렇게 홈페이지에 고발을 합니다.

    그리하여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주차관리파트장과 주차요원을 직무태만으로 고발합니다.
    7월 중에 통화한 통화내역 및 전화번호를 첨부하여 증빙합니다.
    통화시간을 보면 무려 10분이나 넘겼고 상당히 많은 내용을 전달하였음에도 여전히 시정이 안되고 있습니다.

답변

  • 답변일자
    2025-01-15
  • 답변부서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 첨부파일
  • 안녕하십니까?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생활체육팀장입니다.
    먼저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부설주차장 이용 시, 불편을 드린 점 송구한 마음을 전해드리며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유선으로 안내해 드린바와 같이, 해당일 고객님 차량 자동감면 할인 시, 시스템 연동도입 및 테스트 기간중에 있었으며, 이로 인한 현장직원의 응대 시, 다소 미흡한 응대로 고객님에게 불편을 드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덧붙여 설명드리자면, 최근까지 공단 체육시설 부설주차장은 장애인 자동감면 할인 적용과 관련하여 프로그램 연동의 문제로 테스트 중에 있었으며, 이에 일부 고객님의 차량이 미 인식 되어 수동 할인 적용을 도와드리고 있었습니다. 그 중 고객님의 차량이 위 사안에 해당되어 불편을 드린 것으로 보여지며, 현재는 시스템 주무부서인 주차사업팀에서 9월 11일(수)자로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테스트 결과 이상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향후에는 불편없이 자동감면 적용되어 주차장 이용이 원활할 것으로 사료되며, 응대시 불편을 드린 해당직원은 강력히 경고하였으며, 부서장이 직접 고객응대 교육을 통해 보다 친절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시스템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부설주차장(☎02-2204-7609)으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친절과 안전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