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산하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 ‘공단’)은 서울시 공모사업인 '2025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오는 4월부터 확대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은 관내 어린이집과 체육시설을 연계해 유아들에게 전문적인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유아들이 건강한 신체활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시 공모사업이다.
공단은 지난해 3개 체육센터에서 6개 어린이집과 연계해 230명의 유아가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에 참여했다. 올해 2년 연속 선정으로 운영 규모를 확대해 4개 종합체육센터에서 관내 15개 어린이집이 참가신청을 했으며, 310여명의 유아들이 전문 지도강사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어린이집 실내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수영, 요가, 발레, 율동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유아들이 공공체육시설에서 체육활동을 참여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라며 "유아기부터 체계적이고 즐겁게 신체활동을 경험하는 것은 평생 건강의 초석이 되는 중요한 과정인 만큼 성동구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