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산하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 '공단')에서 운영하는 성동 어린이수영단 및 열린금호 어린이수영단이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전문지도 아래 지역 내 수영 꿈나무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다.
어린이수영단은 각각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와 열린금호교육문화관에서 운영되며, 초급반부터 상급반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준별 전문 수영교육을 제공한다. 기초반부터 선수반 영법 교육, 생존수영까지 아우르는 전문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건강증진 및 수영실력 향상, 안전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2024년 한 해 동안 성동어린이수영단은 다양한 수영대회에 참가하여 총 34개 세부종목에서 입상하여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고, 열린금호어린이수영단은 대한수영협회에서 진행하는 수영능력검정시험에 참여해 54명이 합격하여 단원들이 자신의 수영 능력을 인정받아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2025년 어린이수영단 모집에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져 모든 반들이 조기 마감되어 3월 4일부터 1학기 운영이 시작되었다.
어린이수영단 학부모들은 "작년 한 해 훌륭한 지도와 체계적인 훈련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많은 성장을 이뤘다."라며 "2025년에는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과 훈련 환경 속에서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성동·열린금호 어린이수영단은 단순한 스포츠 교육을 넘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운영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동 어린이수영단과 열린금호 어린이수영단은 학기별로 모집·운영하며 1학기(2025. 3. 4. ~ 7. 25.), 2학기(2025. 9. 1. ~ 2026. 1. 30.)로 진행한다. 2학기 접수는 8월로 예정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체육시설 홈페이지(https://sports.happysd.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