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산하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2024년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 공모 사업’에 공단 체육시설인 마장국민체육센터가 3년 연속 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되었다. 2022년 ~ 2023년 우수상에 이어, 2024년 최우수 공공체육시설에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 사업은 지자체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운영∙시설∙경영∙관리가 우수한 시설을 선정하여 수상함으로써, 공공체육시설의 운영 개선 및 활성화 유도를 통해 국민들의 이용 서비스 품질 제고 및 체육센터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체육센터는 고객 편의와 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해 성동구 어린이 수영대회 개최, 1인 가구 지원사업 및 생존 수영 교실 등의 다양한 구민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고객참여단 운영 등을 통한 이용고객과의 소통 채널도 강화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종선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2회 연속 우수체육시설 선정을 뛰어넘어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체육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통해 얻은 값진 결과”라며“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환경 조성노력을 통해 이용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